세상을 이기려면 (수 5:2-15)

그리스도인이 날마다 승리의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 번째로 세상을 이기려면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존감이 있어야 합니다:
오래 교회를 다녀도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존감 없이 사는 자들이 가득합니다.
늘 염려 근심 걱정이 많은 것, 인간관계에서 늘 상처를 잘 받는 것, 마음에 불안이 가득한 것 다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존감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이것이 노예근성입니다. 이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니 노예근성을 버려야합니다.
여러분이 진정 하나님의 자녀라면 여러분은 존귀한 자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존감을 가지십시오.

두 번째로 세상을 이기려면 예수님의 피를 의지해야합니다:
유월절의 핵심은 어린양의 피 입니다. 어린양의 피가 그들을 죽음으로부터 구원시켜 준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인 우리가 승리의 삶을 살려면 매일 십자가의 피를 의지하고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죄의 문제를 해결합니까?
죄 문제는 선행이나 고행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내 힘으로도 죄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죄 문제는 인류의 모든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어주신 예수님의 피가 죄 문제를 해결하는 키입니다.

세 번째로 세상을 이기려면 예배드리는 삶을 살아야합니다:
우리 믿는 사람들이 세상을 이기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하나님을 단지 내 생활 일부분을 돕는 자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단순히 내 삶을 돕는 자가 아니라 내 삶의 지휘자로 모시고 그분을 예배할 때 우리의 생활에 능력이 있습니다.
혹시 무거운 책임감에서 고민하시는 분계십니까? 그 자리를 하나님께 내어 드립시오.
나의 권리를 포기하고 하나님의 종이 되는 것, 이것이 진정한 예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