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20

원더풀 라이프 9.

 

좋은 습관을 가지라.

엡 4:22-24

 

나는 당신을 전진하게도 하고 실패로 끌어 내리기도 한다.

나는 당신을 조정하고 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절반 정도를 나에게 맡기면 나는 빠르고 정확하게 해 낼 수가 있다.

(나를 다루기는 쉬운데 당신에게 나에게 확고한 자세를 취하여 어떤 것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말해 주고 훈련을 한 두 번 시키면 나는 그 일을 자동적으로 해 내게 될 것이다.)

나는 모든 훌륭한 사람들이 강조한바이지만 실패의 원인이기도 하다.

훌륭한 사람도 내가 만들어 냈고 실패한 사람도 내가 만들어 냈다.

나는 기계는 아니지만 기계처럼 정확도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인간의 지능도 갖고 있다.

나로 인해 이득도 손해도 발생되는 데 나에게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

나를 받아들이고 훈련시키고 확고한자세로 대한다면 당신의 일을 일사천리로 해결할 것이지만 나를 봐주고 적당히 대한다면 당신을 파멸 시켜 버리겠다.

나는 누구일까? 내 이름은 습관이다.

 

성공적인 인생을 사는 사람들은 큰 비전과 열렬한 열정과 더불어 강력한 실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비유한다면 비전은 자동차가 가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열정은 자동차의 엔진입니다. 습관은 자동차의 바퀴입니다. 자동차가 가고자하는 목표가 있고 자동차를 움직이는 엔진이 있어도 바퀴가 없으면 결코 앞으로 나아 갈 수 없습니다.

비전에 도달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은 실천력입니다.

 

비전은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사람은 그냥 몽상가에 불과합니다.

중국속담에 “위대한 사람들은 무슨 일을 행하는 의지가 있고 평범한 사람들은 마음에 소원만 있다.” 는 말이 있습니다.

꿈은 하루아침에 운이 좋아서 그냥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실천을 할 때 조금씩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결국 실천하는 사람이 꿈꾼 것을 이룹니다.

이 실천을 바로 습관이라고 합니다.

어떤 행동이든지 자주 반복하면 습관이 됩니다.

어떤 행동이든지 습관이 되면 강한 힘을 가집니다.

 

습관은 처음에는 약한 거미줄 같지만 그 습관이 계속 되풀이 되면 나중에는 쇠사슬처럼 강해집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가면 거대한 다리인 금문교가 있습니다. 이 다리는 길이 2,825m, 너비 27m로 샌프란시스코 남북을 연결하는 큰 현수교입니다.

이 다리는 두개의 주 탑이 서고 이 두 주 탑 사이에 두 개의 큰 케이블을 연결하여 다리를 지탱하게 하였습니다. 이 케이블 안에는 27,572개의 가는 철사가 들어가 있습니다.

미국 토목학회에서 7대 불가사의의 하나로 꼽히는 금문교는 결국 가는 철사 2만7천개가 붙잡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수백만대의 자동차가 지나가도 끄떡없이 견디는 것입니다.

오늘 한번 하는 하나의 작은 습관이 하나 둘 쌓이면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됩니다.

강력한 습관이 되려면 단 하루라도 예외가 없어야 가능합니다. 예외를 허락하면 강력한 습관이 되지 않습니다.

습관은 타고 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반복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습관은 내가 만든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다 습관이 있습니다.

그 습관에는 나쁜 습관이 있고 좋은 습관이 있습니다.

좋은 습관은 좋은 결과를 낳고 나쁜 습관은 나쁜 결과를 낳습니다.

미식축구의 감독으로 유명세를 떨쳤던 빈스 롬바르디는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승리는 습관이다. 그리고 안타깝지만 패배도 마찬가지로 습관이다.”

습관이 나쁜 사람은 패배의 인생을 살게 되고 습관이 좋은 사람은 승리하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여러분이 원더풀 라이프를 살기 원하신다면 한시라도 빨리 나쁜 습관을 버리시고 좋은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