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8

원더풀 라이프 12.

<축제로 살라.>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4:4)

 

오늘 저는 원더풀 라이프 마지막 12번째 ‘축제로 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윌리엄 제임스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행복하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

여러분 행복은 환경과 상관없이 내가 행복을 느끼도록 결정하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나는 최고로 행복하다’ 라고 느끼면 모든 것이 변합니다.

지금 최고의 행복을 느껴 보십시오.

얼굴 표정이 달라집니다. 마음이 행복해집니다. 몸의 컨디션이 좋아집니다. 에너지가 생깁니다. 주위가 다 아름답게 보입니다.

최고의 행복을 느끼는 것이 축제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인생은 고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사탄이 준 거짓말입니다.

인생은 고해가 아니라 축제입니다.

만약 인생이 고통으로 찌든 바다라면 그런 세상에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은 악한 분이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가장 좋은 곳에 보내신 분이십니다.

어느 부모가 자녀를 고통 속에 집어넣겠습니까? 하나님은 부모보다 더 좋으신 분이십니다.

인생은 고통이 아니라 축제입니다. 인생은 고통이라는 거짓말을 버려야합니다.

우리 하나님은 심각한 하나님이 아니라 축제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심각한 분이 아닙니다. 우리 하나님 앞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시16:11)

 

여러분 우리 하나님은 영원히 즐거우신 분이십니다.

여러분 우리 아버지가 즐거우신 분이시니 우리도 즐겁게 축제의 인생을 살아야합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일주일에 한번 안식일을 축제로 삼았고, 한 달에 한번 매월 초하루를 월삭이라고 해서 하루를 아무 노동 없이 축제로 지냈고, 일 년에 3대 절기(유월절, 칠칠절, 초막절)를 때마다 1주일씩 축제로 지냈고 그 외에도 수전절, 부림절도 축제로 지냈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축제를 즐기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결혼을 하면 1주일 축제로 즐겼고 아기가 태어나는 날 축제로 지내고 아기가 젖을 떼도 축제로 지내고 양이 새끼를 낳으면 축제로 지내고 양이 털을 깍는 날도 축제로 지냈습니다.

그들은 왕의 생일에도 축제로 지냈고 사람이 자기 집을 방문해도 축제로 즐겼고 그 사람이 떠나도 축제로 지냈습니다.

그들은 자주 축제를 지내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하나님에 대해 감사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이스라엘을 가보면 유대인들이 그렇게 축제를 자주 열만한 땅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땅은 다 모래언덕이고 풀도 잘 자라지 못하는 척박한 땅입니다. 그래서 양을 먹이려면 풀을 찾아 온 산을 헤매며 다녀야합니다.

마실 물도 부족합니다. 땅에 곡식도 잘 자라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그들은 축제를 좋아하였습니다. 그들의 축제는 환경 때문에 생긴 것이 아니라 환경과 관계없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축제였습니다.

잠 15장 15절에 보면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고난 받는 자는 그 날이 다 험악하나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하느니라”

잔치는 환경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고 마음이 즐거움을 가지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환경이 좋아지면 나도 축제의 인생을 살겠다는 생각을 버려야합니다.

축제의 인생은 환경과 상관없이 내가 스스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바다에 바람이 똑같이 불어도 어떤 배는 동쪽으로 가고 어떤 배는 서쪽으로 갑니다.

똑같이 강물이 흘러도 어떤 물고기는 떠내려가고 어떤 물고기는 역류하며 올라갑니다.

똑같은 환경에 불행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행복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행복과 불행은 환경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행복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여러분은 행복을 선택할 자유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축제의 인생을 살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마음에 행복을 선택하여 날마다 잔치하는 자가 되십시오.

조그마한 일에도 불평하고 짜증내고 화를 내는 것은 부정적인 것에 길들여진 것입니다.

조그마한 일에도 감사하고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것은 늘 행복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매순간 행복을 선택한 자는 아무리 힘든 일을 만나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긍정적인 말을 하고 긍정적인 것을 기대합니다. 그 사람이 믿음의 사람입니다.

매사에 부정적인 경향이 있는 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입니다.

행복은 믿음으로 내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외부의 상황이 좋아져야 일생을 웃으며 사는 것이 아닙니다. 바람이 심하게 불든지 상관없이 우리는 기쁨을 향해 돛을 올려야합니다.

기쁨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기쁨을 선택하십시오.

기쁨은 일의 능률을 올립니다. 기쁨은 창조적인 생각과 힘을 줍니다. 기쁨은 당신의 가정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기쁨은 거룩한 희생을 낳습니다.

당신의 마음에는 기쁨이 있습니다.

지금 이런 말을 해보십시오.

“나는 매순간 기쁨을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