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3.16 마음의 평안을 유지하십시오.
언젠가 뉴저지에 있는 모 교회에 가서 집회를 하면서 그 교회 장로님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교회 가까운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나누면서 재미있는 말을 들었습니다.
80정도 되신 장로님이 계셨는데 그분은 정신과 의사였습니다. 얼마나 젊어 보이시는 지 그 나이가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장로님에게 그렇게 젊게 보이시는 비결이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보자 그 장로님은 자신은 아직도 교회 성가대로 섬기고 있고 찬양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른다고 하시며 늘 찬양하며 마음을 기쁘게 하는 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분은 또 덧붙여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목사님 암에 걸리는 사람의 공통점이 무엇인줄 압니까?” “예, 저의 짧은 목회경험으로는 마음에 큰 상처를 입으면 암에 걸리는 것 같습니다” “목사님 그걸 어떻게 아셨습니까?” “사람에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어떤 온몸을 지배하는 통제벽이 있는데 이 벽이 무너지면 무섭게 암이 퍼집니다” 현대의학으로는 이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발견하지 못하지만 성경은‘무릇 지킬만한 무엇보다 네 마음을 지키라’고 합니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은 주님이 주시는 평안과 기쁨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마음이 늘 평안하다면 언제나 건강할 것입니다. 오늘 돈을 벌 생각보다도 미래를 걱정하는 것보다 먼저 여러분의 마음을 지키려고 노력하십시오. 마음을 지킬 수 있는 비결은 마음을 하나님께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마음을 드리고 사는 사람은 이 세상을 살지만 매일 천국을 사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를 지옥처럼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몸은 지상에 있지만 매일 천국을 경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그 사람이 당신이 되고 싶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