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4 축복은 당신 곁에 있습니다
축복은 당신 곁에 있습니다.
미국 LA 근교의 빈민촌에 가난하게 살던 “마르다 베리”라는 여성이 있었습니다.
빈민촌에서 학교에 가지 못하고 공장지대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저 아이들을 위해서 조그마한 학교 하나를 세워주고 싶다.” 는 비전을 갖고 마르다 베리는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기도가 한참이나 시간이 흘렀을 때에, 그 당시 미국에 가장 큰 부자로 알려진 자동차 왕 헨리 포드가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마르다 베리는 헨리 포드의 사무실을 찾아가 자초지종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때 헨리 포드는 지갑 속에서 1달러 한 장을 꺼내 이 여인의 손에 들려주며 사무실을 내보냈습니다.
깨끗이 거절당한 것입니다.
그러나 마르다 베리는 기도실에 돌아와서 1달러를 손에 들고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주님, 제가 하나님께 기도했고, 주님께서는 응답 중에 헨리 포드가 생각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포드에게 찾아갔더니 1달러를 내게 주었습니다.
저는이것이 하나님의 응답이라고 믿겠습니다.”
실망하지 않고 1달러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마르다 베리는 텃밭을 일구어 1달러의 꽃씨를 사서 꽃을 심었고, 꽃을 잘 키우니 자라고 번삭을 해서 많은 꽃이 피었습니다.
꺾어 많은 사람들에게 꽃을 팔았습니다.
그렇게 하기를 5년 6년 7년의 세월이 흐른 다음에, 모아진 돈으로 조그마한 막사 하나를 지어서 개교식을 할 때,
그 자리에 헨리 포드를 초대하여 과정을 설명하고
“이 막사가 세워지기까지 당신의 1달러가 얼마나 위대한 일을 했는가?”하는 것을 그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헨리 포드 그 자리에서 100만 달러를 기부했고, 그렇게 해서 세워진 학교가 LA근교에 지금도 자리 잡고 있는 “베리 스쿨”입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주셨든지 우리는 하나님 앞에 감사로 응답하고 반응할 때 축복의 씨앗이 될 것입니다.
내 인생에 있는 모든 것에 감사하며 사십시오. 축복은 당신 곁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