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0 열정으로 살라
열정으로 살라
열정을 가진 자는 불가능의 벽을 깨뜨립니다. 열정은 어떤 목표를 추진하도록 하는 강력한 에너지를 말합니다.
위대한 인생을 산 자들은 목표를 향해 가다가 장애물이 있다고 포기하지 않은 자들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소설가인 찰스 디킨스는 그가 12살 되던 해 영국 해군 경리국 사무원이었던 아버지가 감옥에 가는 바람에 학교를 중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삶을 원망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용기를 내어 구두닦이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노래를 부르면서 구두를 닦았습니다. 사람들은 흥얼거리는 그에게 구두닦는 일이 좋으냐고 물으면 그는 구두를 닦는 것이 아니라 희망을 닦고 있다고 대답하였습니다. 나중에 디킨스는 ‘위대한 유산’‘올리버트위스트’ ‘크리스마스 캐롤’ 등 유명한 작품을 남기는 소설가가 되었습니다.
에이브러헴 링컨은 문맹인 무능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고 어머니는 그가 9살 때 세상을 떠났습니다.
링컨은 22살 때 집을 떠나 뱃사공, 가게 점원, 장사꾼, 우체국장, 측량기사 등으로 열심히 일을 하였습니다.
그는 책 한 권을 빌리기 위하여 수 마일을 걷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늘 이런 다짐을 하였습니다
‘나는 공부할 것이며 준비할 것이다. 그러면 기회가 올 것이다.’
링컨의 마음에는 포기하지 않는 열정이 넘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결국 그는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 열정으로 미국의 16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열정은 환경이 ‘포기하라, 중단하라’ 할 때 ‘포기하지 마, 중단하지 마’ 라고 하는 소리가 가슴 깊은 곳에서 계속 들려오는 소리입니다.
열정을 가진 사람은 쉽게 좌절하거나 절망하지 않습니다. 열정을 가진 사람은 예상하지 못한 장애를 만나도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습니다.
열정은 열악한 환경은 최선으로 바꾸어 놓는 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