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4 죽음 이후를 준비하며 사십시오.
죽음 이후를 준비하며 사십시오.
영국 노스햄스턴의 작은 마을에는 총명하기로 소문난 조지와 윌리엄이라는 두 형제가 있었습니다. 직조공인 아버지는 두 아들을 자랑처럼 여겼고 꼭 성공을 해서 가문을 세워야 한다고 입버릇처럼 말했습니다. 아버지는 큰 형 조지는 대학을 보내고, 윌리엄은 당시 유망한 직종이었던 구두수선 일을 하게 했습니다. 배움에 대한 의지가 있었던 윌리엄은 아버지가 시킨 일을 하면서도 독학을 해 대학을 갔는데 그곳에서 하나님을 만나 선교사의 꿈을 품었습니다.
아버지를 비롯한 가족들은 명문대를 나와 성공한 정치인이 된 형을 거론하며 기껏 대학을 나와서 한다는 게 그런 일이냐며 폄훼했지만 윌리엄은 ‘선교’라는 개념이 잡혀 있지도 않은 시대에 인도로 가서 평생을 그곳에 있었습니다.
조지와 윌리엄이 세상을 떠나고 영국의 인명백과사전은 두 사람의 업적을 실었는데 ‘현대선교의 아버지’로 불린 윌리엄 캐리는 무려 2페이지 가까이 업적이 소개됐습니다. 그러나 정치인이었던 형은 그저 ‘윌리엄 캐리의 형. 정치인’이라는 짧은 소개가 전부였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믿음의 위인들 역시 세상적으로는 실패한 초라한 삶을 살다간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인생의 진정한 성공은 사람이 아닌 하나님의 평가로 결정됩니다. 나의 욕심, 세상의 평가가 아니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르십시오.
내 인생이 곧 끝이 난다는 것을 알고 사는 자는 오늘을 달리 살게 될 것입니다.
오늘을 일생을 위해 살지 말고 영생을 위해 사십시오.
우리의 평가는 이 세상에서가 아니라 죽음 이후에 됩니다.
영생을 위해 사는 자는 결코 후회하지 않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후에 대한 준비를 합니다.
노후 준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죽음 이후입니다.
죽음 이후를 준비한 자는 죽음이 두렵지 않고 죽음이 기다려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