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4 거듭난다는 것은
거듭난다는 것은
예수님은 밤중에 찾아온 니고데모에게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거듭나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거듭남이라는 말은 다시 태어남 또는 위로서부터 태어남을 말합니다.
예수님은 거듭남은 육체로 태어남 이후에 다시 성령으로 태어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C.S루이스를 기억하십니까? 아마도 나니아 연대기의 저자로 기억하는 자들이 꽤 많을 것입니다.
그는 34세에 버스를 타고 동물원을 가다가 거듭났습니다.
그의 글을 읽어보면 그는 햇살이 따뜻한 아침 버스를 타고 웹스네이드 동물원으로 가고 있었는데 그 버스를 타기 전에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지 않았는데 동물원에 도착하여 그 버스에서 내리자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그냥 버스 안에서 자연을 바라보다가 예수님을 정말 하나님의 아들로 믿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에게 특별한 감정적인 변화도 눈물도 없었는데 그냥 버스 안에서 믿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참 신기한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저는 C.S 루이스처럼 초자연적인 역사로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어야만 거듭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그 분을 내 삶의 주인으로 모시면 그분에 내 안에 들어오십니다. 이것은 성령께서 하시는 놀라운 일입니다.
예수님이 내 주인이 되는 순간 거듭나는 것입니다.
거듭남은 내가 주인된 것을 버리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것입니다.
주인을 바꾸는 일은 내 힘으로 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성령께서 역사하셔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매일 매 순간 그분을 주인으로 모시고 사십시오 날마다 구원을 누리는 삶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