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5.10 우리의 자녀를 예수의 제자로 양육하라
우리의 자녀를 예수의 제자로 양육하라.
과거 프랑스에는 모두 69명의 군주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백성들로부터 진정한 사랑과 존경을 받았던 군주는 겨우 세 명에 불과했습니다.
생 루이, 루이 7세, 그리고 앙리 4세, 세 사람입니다.
프랑스의 어느 작가는 그들에겐 백성의 아픔을 이해하고 상처를 싸매 줄 줄 아는 매력이 있었다고 평가합니다.
그러면서 다른 군주들과 달리 그들만이 사람을 사랑할 줄 알고 감쌀 줄 아는 특별한 인간미를 가질 수 있었던 데에는 한 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어머니와의 정 깊은 대화였습니다.
다른 군주들은 어머니와 떨어져 유모의 손에 의해 키워졌지만,
유독 그 세 군주만은 어머니의 품에서 자라며 따뜻한 대화를 나누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머니의 품이 이렇게 놀라운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인간이 세상에 태어나서 최초로 들어가는 학교는 어머니라고 하는 사랑의 학교입니다.
따라서, 어머니는 최초의 스승이며 최고의 스승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지 못하고 집에서 부모와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이것이 큰 축복이 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원래 자녀는 학교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자녀를 양육해야 함이 성경적입니다.
여러분 할수만 있다면 자녀를 부모 곁에 두십시오.
역사를 움직인 큰 인물들은 대부분 부모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았던 자들입니다.
자녀는 학교나 학원에 맡길 것이 아니라 부모가 자녀를 가까이 하고 양육해야 합니다.
학교에 자녀를 보내더라도 방과후에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십시오.
우리가 우리 자녀들을 예수의 제자로 양육하지 않으면 세상이 우리 자녀들을 자신들의 제자로 양육할 것입니다.
오늘도 우리 자녀들을 예수의 제자로 양육할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매 순간을 우리 자녀들을 예수의 제자로 양육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