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경외하라!"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장 10절)
off
2023.3.12 영원히 가치 있는 것을 위해 살라.
한국 6.25 전쟁이 끝난 직후에 물감도 없고, 캔버스도 없었던 한 무명의 화가가 알고 미군 병사가 일본에 휴가를 간다는 말을 듣고 캔버스를 사다 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미군 병사는 자기 돈으로 일본에서 돌아올 때 캔버스와 물감을 사서 그에게 주었습니다.
무명 화가는 미군 병사에게 그 은혜에 보답하려고 자신이 그린 그림을 하나 주었습니다.
미군 병사는 그 무명의 화가가 그린 그림을 창고에 처박아 두었습니다.
오랜 세월이 흘러 나이 들어 이 미군 병사는 생활이 너무 어렵게 되었는데 그 무명의 화가의 이름이 매스컴에 오르 내리는 것을 보고 보관하던 그림을 한국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이것이 한국의 대표 화가 박수근(朴壽根)의 <빨래터>라는 그림이었습니다.
그림을 판 미군병사는 ‘존 닉슨’ 이라는 노인인데 그 그림이 무려 45억 2천 만원에 팔린 것입니다.
여러분 세월은 무엇이 정말 가치가 있는 것인지를 보여주는 시험대입니다.
지금은 별 볼일 없고, 가치없이 생각하던 것이 나중에 엄청난 가치를 가지는 것을 드러내 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천국과 지옥입니다.
지옥에 있는 모든 자들은 이 세상에 살아 있었을 때 영원한 가치가 있는 것을 알았더라면 이렇게 살지 않았을 것이라고 후회들합니다. 그러나 그때는 소용이 없습니다.
잠시 지나가는 이 세상을 위해 살지 말고 영원한 가치가 있는 것을 위해 사십시오.
우리가 인생을 마치고 죽음 앞에 서게 될 때 우리는 정말 가치 있는 것과 허무한 것을 드러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