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27 열정으로 살라!
개신교 최초의 선교사인 윌리암 캐리는1793년에 인도로 떠났습니다.
그는 최초로 인도신문을 발간하였습니다. 인도어로 성경을 출판하였고 1810년에는 인도의 최초로 세람포레 대학을 설립하였습니다.
그가 인도어로 성경을 번역할 때 일입니다.
8년 동안 온 힘을 기울여 성경을 번역하였는데 그만 불이 나서 애써 번역한 모든 원고가 타버리고 말았습니다.
대형화재로 인해 수년간 작업하여 완역한 성경원고와 두 권의 문법 책, 다국어 사전들이 소실되었습니다. 캐리는 그의 편지에‘잃어버린 것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똑같은 길을 두 번 가는 것이 비록 고통스럽기는 하겠지만, 처음보다 훨씬 더 충실한 결과를 낳아 더 유익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벌써 다시 시작했습니다.’고 했습니다.
그는 믿음으로 낙망치 않고 열정을 가지고 다시 도전하여 결국 수많은 인도방언과 중국어 버마어 말레이어 등44개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 출판했습니다.
윌리암 캐리는 이처럼 그 일생을 통해 끊임없이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하고 위대한 일을 시도함으로 인도선교의 기초를 쌓았습니다. 캐리는1834년 73세의 일기로 그토록 사랑했던 인도 땅에 묻혔습니다.
윌리암 캐리는 그의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선교의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윌리암 케리의 음성이 기억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하여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
(Expect Great Things from God. Attempt Great Things for God)
매일 열정을 가지고 사십시오. 삶을 기대하십시오.
단 하루라도 열정없이 살지 않겠노라 결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