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01. 18 챔피언의 유전자
여러분 일본에 가면 훗가이도 사다이 목장에 사이런스 라는 말 동상이 있습니다.
이 말은 1986년에 태어나 2002년에 죽은 선데이 사일런스라는 수컷의 말입니다.
사일런스는 젊을 때에 미국에서 브라드스컵 등 미국 최고의 경마에서 우승을 휩쓸었고 미국에서 최고의 말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일런스가 더 이상 경주에 나가지 않게 되었을 때 훗카이도 사다이 목장 주인인 요시다 제냐는 이 늙은 말 사일런스를 1100만 달러(약 150억)를 주고 사들였습니다.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습니다. 아니 이제 더 이상 경기에도 나가지 못하는 말을 왜 그렇게 비싸게 사가느냐고 어리석은 투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요시다 제냐는 다른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는 모든 경기에서 승리한 이 사일런스의 혈통을 잇기 시작하였습니다.
1991년부터 사일런스는 씨수말로 변신했습니다.
이 사이런스의 피를 물려 받은 망아지는 한 마리당 5억이 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싸일런스의 씨숫말에서 태어난 망아지를 5억을 주고 샀습니다. 그리고 또 5억을 투자해서 경기말로 키웠습니다. 주변에서 아니 이건 미친 짓이라고 했습니다.
그 망아지는 눈도 흐리멍텅하고 다리도 후들후들하고 몸이 좋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망아지 주인은 이 망아지 안에 챔피언의 유전자가 들어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 말이 커서 경기장에 나갔습니다.
처음에 100마리 중에 꼴지였지만 결국 1등을 하였습니다. 그 말에는 아버지의 피를 물려 받아 승부건승이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챔피언으로 태어났습니다.
우리의 실력, 우리의 외모, 우리의 가정환경 다 상관없습니다. 아무리 흠과 약점이 많아도 괜찮습니다. 우리에게는 예수의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승리의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