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7.31 에스키모인들이 늑대 잡는 법
여러분 북극에 있는 에스키모인들이 늑대를 사냥하는 방법에 대해 들어 보셨죠?
에스키모인들은 늑대를 잡기 위해 총을 쏘거나 사냥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먼저 칼날을 시퍼렇게 갈아 아주 예리하게 한 다음 칼날에 짐승의 피를 발라 밖에 내어놓아 꽁꽁 얼게 합니다. 그리고 난 뒤 그 칼을 다시 안으로 들고 들어와 그 칼날 위에 또 피를 뿌리고 밖에 두고 그 칼날에 붙은 피가 얼게 되면 또다시 피를 뿌리고 그것이 얼 때까지 밖에 놓아둡니다.
그렇게 여러 번 하면 피가 칼날을 완전히 덮게 됩니다.
그런 다음 칼날을 위로 보이게 해서 칼자루를 땅에 단단히 묻어 둡니다. 그리고 그 칼날 주위에 고기 몇 점 던져 놓습니다.
밤중에 이리들은 피 냄새와 고기 냄새를 맡고 칼 주변에 접근해서 칼날에 묻은 피를 핥기 시작합니다.
늑대들은 칼날에 묻은 피를 핥다가 자신의 혀가 칼에 찔려 입안이 모두 피투성이가 되어 서서히 죽어버립니다. 늑대는 던져진 고기와 피의 유혹에 넘어가 죽고 만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한 번의 유혹으로 인생 전체를 순식간에 망치는 경우는 허다합니다.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려면 시련을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혹을 이겨야 합니다.
여러분 사람은 평생을 살면서 끊임없이 유혹을 받습니다.
이 세상에 유혹을 받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살아 있는 사람이라면 모든 사람이 유혹을 받습니다.
예수님도 유혹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그 유혹을 어떻게 반응하냐는 아주 중요합니다.
유혹에 넘어가는 사람은 망하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우리는 유혹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돌아서야 합니다.
이것 또한 우리 혼자 힘으로 되지 않습니다.
날마다 성령님과 동행할 때 유혹을 이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