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오늘 졔 9계명은 거짓말을 하지 말라는 명령입니다.
우리는 거짓말을 하지 말라는 말씀에 찔림이 됩니다. 왜냐하면 거짓말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거짓말은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거짓말은 창세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 아담과 하와를 지으시고 에덴동산의 모든 것은 마음대로 먹되 신악과는 먹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담과 하와는 선악과를 먹고 말았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은 것은 사탄이 와서 세 번의 거짓말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로 사탄은 모든 나무를 먹지 말라고 하더냐하면서 과장으로 거짓말을 합니다.
“(1)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창3:1)
하나님은 선악과만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사탄은 모든 것을 먹지 말라 하시더냐 하면서 과장으로 섭섭한 마음을 부추깁니다.
두 번째로 사탄은 그것을 먹어도 결코 죽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4)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창3:4)
하나님께서는 선악과를 먹으면 반드시 죽는다고 말씀하셨는데 사탄은 결코 죽지 않는다고 하면서 선악과를 먹어도 괜찮다고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세 번째로 사탄은 그것을 먹으면 하나님처럼 된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5)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창3:5)
그래서 아담과 하와는 선악과를 먹고 영적으로 죽게 됩니다.
영적으로 죽게 되는 것은 하나님과 관계가 깨어지는 것이고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입니다.
아담은 사탄의 거짓말에 속아 죄를 선택하였고 그 후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아담은 선악과를 먹은 후 하나님이 두려워 숨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나타나 “아담 너는 어디 있느냐” 물었습니다.
그러자 아담은 거짓말을 합니다.
“(10)이르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창3:10)
아담은 자신이 선악과를 먹어서 범죄하여서 숨었다고 말하지 않고 벗었으므로 숨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변명이고 합리화이고 거짓말입니다.
하나님은 곧바로 “왜 선악과를 먹었느냐” 물었습니다. 그러자 아담은 하나님께서 보내 주신 “하와 때문이라”고 남 탓을 합니다.
남편들이여 가정에 어려움이 생겼습니까? 아내 때문이라고 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