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켈러는 맹인으로 태어나는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그녀는 재빨리
대답했습니다.
“사력은 있으되 꿈이 없는 사람이다.”
그녀는 눈도 보이지 않고 귀도 들리지 않고 말도 할 줄 몰랐지만 꿈을 가지고 5개국어를 하는 위대한 인생을 살았습니다.
여러분 세상에 제일 가난한 사람은 돈이 없는 사람이 아니고 꿈이 없는 사람입니다.
꿈은 삶의 목표이고 삶의 방향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모두 꿈을 꾸는 자이고 또 꿈을 꾸고 이루어 가야 하는 자입니다.

성경은 창세기 1장 1절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1)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1:1)
하나님은 온 우주를 창조하시기 전에 먼저 꿈을 꾸셨습니다.
온 우주는 하나님께서 꿈꾸신 대로, 생각하신 대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자로 창조되었습니다.
“(27)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1:27)
여기에 하나님이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는 것은 하나님의 성품을 따라 만드셨다는 말입니다.
그 말은 우리도 하나님처럼 꿈을 꾸는 자로 창조되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어디에 있든지 낙심하거나 절망하지 말고 꿈을 꾸는 자로 사십시오.
여러분 이 세상에 꿈을 꾸고 꿈을 향해 살 수 있는 존재는 사람밖에 없습니다.
동물들은 꿈을 꾸지 않습니다.
새들은 바닷물 속을 다니는 잠수함을 만들 꿈을 꾸지 않습니다.
호랑이는 독수리처럼 하늘을 날 꿈을 꾸지 않습니다.
사자들은 먹이를 사냥할 신기술을 개발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사람만이 하늘을 날 꿈을 꾸고 바다에 잠수할 꿈을 꾸고 또 다른 꿈을 꾸며 삽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세상 사람들과 다른 꿈이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오로지 이 땅만을 위한 꿈을 꾸지만 우리는 영원을 향한 꿈을 꾸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는 이 세상의 꿈이 아닌 선한 일을 하기 위해 창조되었다고 말합니다.
“(10)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엡2:10)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이 직접 만드신 존재이고 동시에 하나님의 선한 일을 위해 지음받은 자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우리는 동물처럼 생존만을 위해 창조된 자가 아닙니다. 즉 우리는 돈만 벌기 위해 창조된 자가 아니라 선한 일을 위해 창조된 자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를 다스리는 자로 창조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1:28)
하나님은 사람에게 땅을 정복하고 모든 것을 다스릴 꿈을 주셨습니다.
여러분 지금 이 세상은 세상권세를 잡은 어두운 악의 세력들이 다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세상의 더럽고 추한 문화를 거룩한 문화로 바꾸는 꿈을 꾸어야합니다.
우리는 악의 세력들을 물리치고 주님의 나라가 펼쳐지는 꿈을 꾸어야합니다.
우리는 모든 나라가 주님께 무릎꿇고 예배하는 나라가 되는 꿈을 꾸어야합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들이 약물과 마약과 음란이 아닌 어린 양 예수를 찬양하는 것을 꿈꾸어야합니다.
“(9)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계7:9)
“(10)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계7:10)
저는 오늘 내 꿈 내 비전을 이루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것을 말하려고 합니다.
내 꿈 내 비전은 내가 죽는 순간 물거품처럼 다 사라집니다.
여러분 우리는 영원을 품고 살고 영원을 향해 살고 영원한 땅을 위해 살아야합니다.
저는 오늘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세 단계를 나누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