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2

원더풀 라이프 3

긍정적인 생각과 말을 하라.

잠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잠18:21)

 

여러분 우리는 그냥 대충 평범하게 살다가 죽을 존재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지으신 후에는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말씀하셨습니다. 즉 우리는 심히 좋은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우린 평범하게 대충 사는 존재가 아닌 심히 좋은 존재로, 원더풀 라이프를 살아야합니다.

원더풀 라이프를 살려면 긍정적인 생각과 말을 해야 합니다.

 

저는 오늘 두 가지를 나누길 원합니다.

첫 번째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십시오.

타라 홀랜드는 어렸을 때부터 미스아메리카가 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2년 연속으로 미스플로리다에 떨어진 후에는 매우 실망하여 포기하려고도 생각했지만 그것도 잠시뿐, 타라는 목표에 온 신경을 집중하였습니다. 그녀는 지역 대회와 주대회, 미스유니버스, 미스월드 등 구할수 있는 모든 대화의 녹화 테이프를 구해서 닳을 때까지 보고 또 보았습니다.

영예의 관을 쓴 미인들을 보면서 자신이 그 왕관을 쓰고 당당하게 무대를 내려오는 모습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타라가 1997년 미스 아메리카 왕관을 쓰고 무대를 내려오는 것은 숨쉬기만큼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여기저기서 카메라 플레시가 터지는 와중에 한 기자가 질문을 하였습니다.

“수많은 청중 앞에서 떨리지 않았나요?” 타라의 대답은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아니요, 조금도 떨리지 않았어요. 마음속에서 이 무대를 수천 번도 더 내려 왔는걸요.”

생각은 정말 중요합니다.

“인생은 그 사람이 매일 생각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랄프왈도 에머슨

여러분 우리가 원더풀 라이프를 살려면 무엇보다도 생각이 달라져야합니다.

생각이 긍정적이고 기대가 가득 넘치면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되고 생각이 부정적이고 냉소적이고 불평이 가득하면 불행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톨스토이는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세상을 바꾸겠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누구도 자기 자신을 바꿀 생각은 하지 않는다.”

여러분 주변 사람을 바꾸려고 하지 말고 여러분의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사탄이 노리는 표적은 우리 몸이 아니라 우리 생각입니다.

구약 창세기 에덴동산에서 하와가 선악과를 먹게 된 것은 사탄의 부정적인 생각을 받아 들였기 때문입니다.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먹지 말라 하시더냐” (창3:1)

사탄은 선악과 하나가 아니라 “모든 열매를 먹지 말라 하더냐” 하며 과장하여 하나님에 대해 의심하게 하고 섭섭한 마음이 들게 하였습니다.

사단은 하나님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심어 주었습니다.

여러분 사단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우리를 공격합니다.

여러분 생각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의 마음을 잘 지키라고 경고합니다.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3절)

마음은 생각의 밭입니다. 마음은 생각의 창고입니다.

마음을 지키라는 것은 작은 생각부터 큰 생각까지 생각들을 지키라는 것입니다.

생각이 비관적인 사람은 인생을 초라하게 삽니다.

생각이 긍정적인 사람은 아무리 어려움이 닥쳐도 탁월한 인생을 삽니다.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위대한 업적 이전에는 위대한 생각이 있었다.’ -윌퍼드 피터슨

인생은 생각을 따라갑니다.

생각은 남이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상황이 어려울 때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사업이 어려울 때, 건강이 어려울 때, 인간관계가 어려울 때 그때 마음을 지켜야합니다.

 

출애굽기 13장에 보면 출 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통과하고 가나안 땅 입구에서 모세가 정탐꾼 12명을 뽑아 가나안 땅을 정탐하게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10명의 정탐꾼들은 가나안땅을 정탐한 뒤 부정적인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 성은 견고하고 그 성에 거하는 자는 키가 크고 장대하여 자신들은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것을 메뚜기 콤플렉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는 가나안땅을 차지 할 수 없다고 부정적인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은 그들은 “우리의 밥이라”고 긍정적인 생각하였습니다.

누가 정상입니까? 10명의 정탐꾼이 정상적인 사람입니다. 그들은 상황을 정확하게 보았습니다. 그들은 이성적인 생각을 하였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누구나 다 이들과 비슷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여호수아 갈렙은 그 상황에 그런 긍정적인 말을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상황을 보지 않고 하나님께서 가나안 땅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겠다고 하신 말씀을 믿은 것입니다.

예수를 믿는 우리는 늘 우리의 마음을 긍정으로 유지해야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긍정적인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긍정적이십니다.

하나님은 홍해 앞에서도 긍정적이셨습니다. 하나님은 골리앗 앞에서도 긍정적이셨습니다. 하나님은 사자굴 속에서도 긍정적이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믿는 다면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합니다. 그것이 믿음입니다.

 

조종사들이 비행기를 타고 가다 보면 비행기가 구름에 갇혀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계속 캄캄한 구름 속을 달리는 데 두려운 생각이 듭니다. 그때 조종사는 무엇을 보고 날아갑니까? 그들은 구름을 보지 않고 계기판을 보고 갑니다.

여러분 상황이 어려울 때 상황을 보고 절망적인 생각을 하지 말고 말씀을 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생각은 중요합니다.

생각이 부정적인 사람은 가나안땅을 눈앞에 두고도 축복을 누릴 수 없습니다.

생각이 긍정적인 사람은 아무리 거친 광야에 살아도 결국 가나안의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여러분 타락한 인간은 언제나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 차 있습니다.아담이 하나님과 분리된 순간부터 열등감, 외로움, 자원고갈, 두려움이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내가 주인이 되어 그냥 세상을 따라 살면 저절로 부정적이고 염려가 많고 두려움이 많은 사람으로 살게 되어 있습니다.

원래 아담이 에덴동산에 있을 때는 모든 것이 다 풍성하였습니다. 단 한번도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다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분리되고 아담혼자 힘으로 살 때는 모든 것이 부족하였습니다. 그래서 늘 부정정인 생각이 가득하였습니다.

예수를 믿는 우리가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불신입니다. 그래서 불신과 부정적인 생각은 죄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롬 8:6-7)

육신의 생각은 부정적이며 어두움이며 사망입니다. 그러나 성령의 생각은 긍정적이며 살리는 것이며 생명입니다.

여러분 죽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사는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염려하지 마십시오. 미리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생각만 하면 어두운 생각을 하는 자는 내가 주인이 되는 삶을 살기 때문입니다.

어떤 상황에 처해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십시오. 그 긍정적인 생각이 바로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는 언제나 긍정적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늘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한 사람의 미래는 무엇으로 압니까?

생각으로 압니다.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 (잠 23:7)

생각이 바로 그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미국에 황소타기 아마추어 선수가 프로선수가 되고 싶어서 역대 황소타기 챔피언인 게리레퓨를 만나서 도움을 구했습니다. 그는 황소타기에 대한 책이 아닌 생각의 중요성에 대한 책들을 수십권 주면서 다 읽고 오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에 찾아갔더니 이젠 생각의 중요성에 대한 테이프를 주면서 다 수십번 들으라고 하였습니다. 그후에 게리는 그에게 “자네가 함께 다니는 사람이 자네 생각에 영향을 줄 수 있네”라고 말하면서 이제부터는 프로 황소타기에서 우승을 한 사람만 만나서 이야기하라고 하였습니다.

게리는 경기 우승자를 찾지 못하면 황소타기 아마추어들과 다니지 말고 차라리 혼자 다니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그는 프로 황소타기에서 우승을 하는 승리를 차지하였습니다.

생각이 승리한 자는 이미 승리한 것입니다. 생각이 부정적인 사람은 이미 실패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만나야합니다.

두 번째로 긍정적인 말을 하십시오.

스펄전 목사님의 글을 보면 목사님께서 어느 가난한 할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 그 집에 심방을 갔습니다. 추위에 창문은 숭숭 뚫여 있고 집안에는 온기도 없이 비참하게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목사님은 예배를 드리고 벽에 붙은 개인 수표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수억이나 되는 돈이 그냥 벽에 붙어 있었습니다.

그 할머니는 한 자선가가 찾아와서 준 그 수표가 큰 돈인 줄을 모르고 그냥 벽에 메모지로 붙여 놓았던 것입니다. 그 할머니의 이야기가 바로 우리의 이야기입니다.

우리에게 어머어마한 능력이 말에 있는 것을 모르고 말은 그냥 의사소통에만 쓰는 줄 알고 함부로 부정적인 말을 하고 아무렇게 말을 하여 비참한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잠 18:21)

 

성경은 죽고 사는 것이 말에 달렸다고 말합니다.

말은 생각에서 나옵니다. 그래서 말과 생각을 함께 다루어야합니다.

말에는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말의 힘을 모르는 자는 정말 어리석은 자입니다.

누에고치가 입에서 실이 나와 자신의 집을 짓듯이 사람은 자신의 입으로 하는 말에 의해 자신의 인생의 집을 짓게 되어 있습니다.

믿음의 말을 하는 사람은 믿음의 집을 짓게 됩니다.

희망의 말을 하는 사람은 희망의 집을 짓게 됩니다.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긍정적인 집을 짓게 됩니다.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부정적인 집을 짓게 됩니다.

걱정하는 말을 하는 사람은 걱정의 집을 짓게 됩니다.

여러분, 아무리 고난이 밀려와도 절망을 말하지 말고 희망을 말하십시오.

다윗은 아무리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 빠졌어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고 말하여 나중에 왕의 자리에까지 올라갔습니다.

여러분 상황이 나쁠수록 긍정적인 생각을 하시고 긍정적인 말을 하시기 바랍니다.

생각은 말로 표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