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제: 더욱 큰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왕상 18:41-46)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길 원하십니다. 지금도 하나님의 은혜는 온 세상에 가득합니다. 그런데 누가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받습니까?
첫 번째, 약속의 말씀을 붙잡는 자입니다.
엘리야는 3년반 동안 비가 오지 않았던 북이스라엘 아합왕 시대에 살았던 선지자입니다. 극심한 가뭄이 지속 될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많은 날이 지나고 제삼년에 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가서 아합에게 보이라 내가 비를 지면에 내리리라” (왕상18:1)
엘리야는 지금 3년 6개월 동안 비가 내리지 않는 구름 한 점 없는 상황에서는 비가 내릴 것이라는 약속의 말씀을 믿고 큰 비가 내리는 환상을 가졌습니다.
엘리야 시대처럼 가뭄이 계속되는 고통을 겪고 있습니까? 그때 절망하지 마시고 약속의 말씀을 붙잡으십시오.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언제나 선하십니다. 눈에 보이는 상황이 어려워도 약속의 말씀을 붙잡으십시오.큰 은혜가 부어질 것입니다
두 번째로, 큰 은혜를 말하는 자입니다.
“엘리야가 아합에게 이르되 올라가서 먹고 마시소서 큰 비 소리가 있나이다” (왕상18:41)
큰 은혜를 사모하고 큰 은혜가 부어질 것을 바라보십시오.믿음의 사람은 무슨 일을 만나도 절망하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길이 없어도 하나님에겐 길이 있습니다. 우리에겐 답이 없어도 하나님에겐 답이 있습니다.
은혜는 말을 할 때 시작됩니다. 믿음으로 말을 하십시오. 믿음으로 하나님이 내게 베푸실 은혜를 말하십시오.엘리야처럼 믿음으로 선포하십시오.말이 씨앗입니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 (잠18:21)
세 번째, 큰 은혜가 부어지도록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아합이 먹고 마시러 올라가니라 엘리야가 갈멜 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땅에 꿇어 엎드려 그의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고” (왕상18:42)
정말 큰 은혜를 원하신다면 기도하는 자리에 나와 간절히 기도하십시오.인생에 가장 큰 승리의 순간은 기도를 열정적으로 하는 순간이었고 여러분 인생에 가장 큰 실패의 순간은 기도를 하지 않는 순간입니다.
환경이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십시오.우리에게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손을 잡을 수 있는 기도가 있습니다. 만사를 제쳐 두고 기도에 뛰어드십시오. 기도에 불을 붙이십시오. 인생에 불이 붙게 될 것입니다. 기도에 불이 붙으면 모든 것이 반드시 살아 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큰 축복을 부어주시길 원하십니다. 모두 일어나십시오. 약속의 말씀을 붙잡으십시오. 큰 비를 그리십시오. 큰 비를 말하십시오. 큰 비를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반드시 은혜의 큰 비가 내릴 것입니다. 엘리야처럼 은혜의 단비를 맞으며 춤추는 날이 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