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8 감사의 힘
감사의 힘
워너 솔맨이라는 화가가 결혼하고 얼마 안 된 젊은 나이에 중병에 걸려 큰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니 의사가 말하기를 “당신은 임파선 결핵을 앓고 있어 앞으로 3개월 밖에 살지 못할 것입니다.” 라고 사형선고를 내렸습니다.
그의 부인은 유명한 가수로, 아기를 임신한 상태였습니다.
아내에게 미안하거니와 앞으로 태어날 아기를 생각할 때 더욱 미안했습니다.
솔맨이 몹시 괴로워하고 있을 때 아내가 그를 위로합니다.
“여보, 3개월 밖에 못 산다고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3개월을 허락해 주셨다고 생각하며 감사합시다.
아무도 원망하지 맙시다. 3개월이면 얼마나 많은 시간입니까?
천금 같은 그 기간을 가장 아름답게 만들어 갑시다. 앞으로 3개월이나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솔맨은 아내의 격려에 힘입어 하나님께 감사하며 열심히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이 유명한 “예수님의 얼굴” 성화입니다.
예수님의 얼굴을 자비하신 분이나 고난 당하시는 얼굴로 그리는 대부분 화가와 달리 솔맨은 예수님의 얼굴을 리더십이 있고, 강인한 인간성을 지닌 인물로 그렸습니다.
이 성화는 수백만 장이나 팔렸고 그는 병이 낫게 되는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면서 살면 행복하고 100년을 살아도 불평하고 원망하면서 살면 불행한 삶입니다.
감사는 좋은 미래를 여는 키입니다. 감사는 현재 있는 장소를 천국을 만들어 주고 불평은 지금 있는 장소를 지옥으로 만듭니다.
상황과 상관없이 감사하는 사람이 진짜 인생을 잘 살 수 있는 실력을 가진 자입니다.
성도는 모든 일에 무조건 감사를 해야합니다. 이유는 감사가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