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6 노아의 꿈
노아의 꿈
노아는 그의 나이 600세에 하나님으로부터 방주를 지으라는 꿈을 가졌습니다.
노아 당시 사람들은 다 하나님 앞에 부패하고 타락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 당시에 세상 사람들과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의롭게 살고 매 순간 순간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아가는 노아에게 하나님의 꿈을 주셨습니다.
노아는 길이는 300 규빗, 너비는 50규빗, 높이는 30규빗의 거대한 방주를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크기로 계산한다면 길이가 135m, 폭이 22.5m, 높이가 13.5m로, 이는 한 량에 240마리의 양을 실을 수 있는 화차 522 량에 해당하는 용량과 같다.
방주는 농구코트 20개의 넓이로서, 현재 축구장보다 길이는 더 길고 폭은 약간 좁은 넓이의 상, 중, 하 삼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노아의 8식구가 100년이 넘도록 지었습니다. 노아는 총950년을 살았는데 그중에 100년을 방주만 지은 것입니다.
노아 인생에 가장 위대한 일은 방주를 짓는 일이었고 그의 인생에 가장 중요한 비전도 방주를 짓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노아를 통해 새로운 인류를 시작할 계획을 가지셨습니다.
노아가 짓고 있는 방주는 새로운 인류를 살릴 방주였습니다.
여러분 노아가 8명의 식구를 데리고 거대한 방주를 짓는 일이 가능한 일입니까?
노아가 원래 배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노아시대 창세기 6장 까지는 단 한번도 하늘에서 비간 내린 일도 홍수가 내린 일이 없습니다. 그러니 큰 배가 있을 리가 없죠? 그런데 어찌 노아는 8식구로 축구장 보다 큰 방주를 삼층으로 지을 수 있었습니까? 그것도 일 년도 아니라 100년이 넘도록…
여러분 여러분이 하나님의 비전을 가지면 그 비전은 내 힘으로 도무지 이룰 수 없는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큰 비전을 품어야합니다.
여러분 우리는 부족하여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능히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