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A 신앙문
홈스쿨은 하나님의 거룩한 명령입니다.
하나님은 성경 전반에 걸쳐서 가정이 자녀 교육의 중심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정부와 교회는 곁에서후원,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성경 말씀의 예들
1. 신명기 6:6-9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찌니라.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은 종교라는 제도가 세워진 후에도 여전히 가정 교육이 자녀들의 영적 성품 훈련의 초점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24시간 일상생활 가운데서 부모가 자녀에게 가르쳐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2. 예베소서 6: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부모에게 주의 교양과 훈계로 자녀를 양육하라는 것도 마찬가지로 가족 환경에서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할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외부교육을 배제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된 부분이 가정에서 부모에게 있음을 전제하는 것입니다.
3. 잠언 4:1, 6:20-23 (솔로몬이 그의 아들들을 훈련함) 4:1 아들들아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명철을 얻기에 주의하라.
6: 20-23 내 아들아 네 아비의 명령을 지키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고 그것을 항상 네 마음에 새기며 네 목에 매라 그것이 너의 다닐 때에 너를 인도하며 너의 잘 때에 너를 보호하며 너의 깰 때에 너로 더불어 말하리니 대저 명령은 등불이요 법은 빛이요 훈계의 책망은 곧 생명의 길이라.
13:24 초달을 차마 못하는 자는 그 자식을 미워함이라 자식을 사랑하는 자는 근실히 징계하느니라.
4. 신명기 21:18-21 (거역하는 자녀들에 대한 심판) 사람에게 완악하고 패역한 아들이 있어 그 아비의 말이나 그 어미의 말을 순종치 아니하고 부모가 징책하여도 듣지 아니하거든 그 부모가 그를 잡아가지고 성문에 이르러 그 성읍 장로들에게 나아가서 그 성읍 장로들에게 말하기를 우리의 이 자식은 완악하고 패역하여 우리 말을 순종치 아니하고 방탕하며 술에 잠긴 자라 하거든 그 성읍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돌로 쳐 죽일찌니 이같이 네가 너의 중에 악을 제하라 그리하면 온 이스라엘이 듣고 두려워하리라.
부모에게 거역하는 자녀들을 돌로 쳐 죽이라고 한 말씀에서 자녀들의 영적 도덕적 성품 개발이 부모에게 주어진 것임을 명시합니다.
5. 디모데전서 3:4 (장로에 대한 자격) 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 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의 교회를 돌아 보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