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창세기6.
창3장 1-19
하나님과 함께 사십시오.
우리는 창세기 1장은 누가 이 세상을 만들었는지 누가 사람을 만들었는지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2장은 사람은 무엇을 하기 위해 사는지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3장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3장에는 세 가지 일이 기록됩니다.
첫 번째는 죄의 유혹입니다.
창3:1절을 읽겠습니다.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창3:1)
창세기 3장에 등장하는 뱀은 사탄의 대리인으로 나옵니다.
여러분 사탄은 사람의 마음에도 들어가고 짐승의 몸속에도 들어갑니다.
신약 성경에 보면 사탄이 가룟 유다의 마음에 생각을 넣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니”(요13:2)
또 마가복음 5장에 보면 귀신들이 예수님에게 자신들을 돼지 떼에게 들여보내 달라고 요청을 하자 가라 하시니 돼지 떼에게 들어가 바다에 다 빠져 죽은 기록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사탄이 얼마든지 뱀에게 들어가 사람을 유혹 할 수 있습니다.
뱀이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고 하였는데 간교는 속임수가 가득하다는 말입니다.
요한복음 8장 44절에 보면 사탄은 처음부터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는 거짓말 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요8:44)
사탄이 하와를 유혹하는 것을 보면 세 가지가 나옵니다.
첫 번째가 의심입니다.
“동산의 모든 나무를 먹지 말라 하더냐.”로 말로 하나님을 향해 섭섭한 마음을 심어 주고 하나님에 대한 신뢰보다 의심을 심어 주었습니다.
지금 하와는 에덴동산에서 기쁨이 넘치는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탄이 슬며시 다가와서 하와의 마음에 의심을 심어 주어서 그 기쁨을 빼앗아 갑니다.
두 번째는 과장입니다.
하나님은 선악과 한 가지만 먹지 말라고 하였는데 사탄은 모든 나무를 먹지 말라 하더냐 하며 한 가지를 모든 것으로 바꾸어 확대했습니다.
사탄은 사실 한 가지를 말하면서 거짓을 확대합니다.
사람은 한 가지 사실을 말하면 그 다음 말은 그냥 믿게 되는 어리석음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거짓입니다.
선악과를 먹으면 하나님처럼 된다고 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