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복음이 무엇입니까?
그렇게 오래 교회를 다녀도 복음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복음은 복된 소식을 말합니다.
죄로 인해 지옥에 갈 수밖에 없는 우리에게 천국 가게 해 주는 것이 최고의 복음입니다.
그러면 무엇이 우리를 천국 가게 해 줍니까?
누가복음에는 복음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말합니다.
눅2장10절에 보면 천사들이 목동들에게 큰 기쁨의 소식 즉 복음을 전합니다.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눅2:10)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눅2:11)
복음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와 주인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그리스도와 주인이 되시는 것이 복음입니다.
마가복음에서도 복음이 무엇인지 막1:1절에서 아주 정확하게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 (막1:1)
이 말씀은 번역이 조금 어렵습니다.
원어에는 “복음의 시작은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마가복음에서는 복음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 즉 내 주인이라고 말합니다.
마태복음에서도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너희들은 나를 누구라 하느냐 물었을 때 복음을 정확하게 말합니다.
“(16)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16:16)
예수님은 베드로의 고백을 들으시고 베드로의 고백 위에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8)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16:18)
예수님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고백 위에 교회를 세우십니다.
그러니까 교인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로 믿는 자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