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경외하려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십계명을 통해 보여 주셨습니다.
제 일 계명은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것입니다.
“(3)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출20:3)
여러분 1 계명은 우리 눈에 보이는 이방 신들을 버리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방 신들은 가짜 신이며 사탄의 변형입니다.
하나님만이 참 신이시고 온 우주를 창조하시고 지금 살아 계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스스로 계시는 분이시고 우리에게 참 자유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오늘 우리가 보고자 하는 제 2계명은 우 스스로가 만든 우상을 버리라는 것입니다.
“(4)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5)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출20:4-5)
하나님은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먼저 새긴 우상이 무엇입니까?
새긴 우상은 돌이나 금속이나 나무로 조각을 하거나 흙을 빚어 만든 형상을 말합니다.
영어로는 Idol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이방인들이 만든 우상을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제 너희가 너희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너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말은 하나님괴 친밀한 관계를 가지라는 것입니다.
그 다음 말씀을 보면 더 분명해집니다.
“(5)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왜냐하면)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출20:5)
우리 한글 성경에는 번역이 되어 있지 않지만 히브리 원어에는 우상숭배하` 말라고 말씀하신후에 ‘왜냐하면’ 이라는 접속사 ‘키’라는 원어가 있습니다.
여러분 성경책에 ‘왜냐하면’을 써 넣어두면 더 좋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우상숭배를 하지 말라고 말씀하시고 왜냐하면 하나님은 질투하시는 하나님이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런 말은 참으로 놀라운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