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세계곳곳에서 주일날이 되면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실제로 체험하고 기쁨이 넘치는 삶을 사는 사람을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이 계시지 않음도 아니고 하나님이 변하신 것도 아니고 하나님의 능력이 사라진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하나님의 능력을 베풀고 싶어 하십니다.

문제는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디는 초등학교 5힉년밖에 나오지 않았던 자였습니다. 그가 주일 학교 교사로 섬기겠다고 말하자 교회는 그에게 학력이 부족하다고 학생들을 맡기지 않았습니다. 그는 스스로 보아도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한계를 너머 주변 학생들을 모아 2-3년만에 천명이 넘는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그 당시에 가장 큰 목회자로 우뚝 세워졌습니다.

찰스 스펄전도 정식으로 목회자 훈련을 받지 못한 사람이었지만 자신의 한계를 넘어 영국에서 가장 위대한 설교자가 되었습니다. 그가 설교하는 예배에 참석하려면 티켓을 받고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화니 크로스비는 태어난지 6주만에 의사의 실수로 시력을 잃게되어 평생 맹인으로 살아야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엎친데 덮친 꼴로 그의 아버지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는 질병과 가난의 역경이라는 한계를 넘어 위대한 인생을 살았습니다.

그녀는 맹인으로 찬송가 8000곡을 작사 작곡을 했으며 한국찬송가에서 예수를 나의 구주삼고로 시작해서 23곡이 실려 있습니다.

허드슨 테일러는 대학교도 마치지 않고 22살에 중국 선교사로 헌신하여 중국에 들어가 51년간 사역을 하였습니다.

그는 중국 사람들로부터 숱한 핍박과 고난을 받았고 아내와 4자녀가 다 죽는 고통이 있었지만 그는 수많은 한계를 넘어 중국 선교에 가장 위대한 사역을 한 사람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선교후원비를 받지 않고 오로지 기도로만 선교를 한 Faith mission(믿음 선교)를 몸소 실천한 사람입니다.

그는 125개의 학교를 세웠고 1만8000명을 직접 전도하였습니다.

그는 중국 내지 선교회라는 (지금의 OMF)이름의 선교회를 만들어 그와 함께 사역한 선교사가 800여명이 되었고 그당시 최대의 선교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하나님께 위대하기 쓰임받았던 사람들은 모두 다 자신의 한계를 넘어 하나님의 능력으로 위대한 삶을 살았던 자입니다.

예수님의 12제자들도 모두 다 평범한 사람들이었지만 자신들의 한계를 넘는 삶을 살았습니다.

여러분 우리도 평범한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의 한계를 넘어 위대한 일을 행하시길 원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