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27

원더풀 라이프 10.

인내로 이기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약1:4)

 

오래전 텍사스에서는 대부분의 석유를 지표면에서 얻었습니다. 그런데 누군가 더 깊은 곳에 더 커다란 공급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지하 1500미터 깊은 곳까지 유정을 시추하였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하 깊은 곳에서 어마어마한 석유가 솟아 올랐습니다. (위너의 선택, 83p, 카나리 N.라오,생각의 날개)

우리들 가운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표면에 석유를 얻은 사람들과 비슷하게 조금 노력해서 얻는 정도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아무도 신비한 자원이 묻혀 있는 깊은 곳까지 내려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합니다.

우리 내면에 있는 깊은 곳에 있는 잠재력을 끄집어내려면 지금 얻은 것에 만족하지 말고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인내해야합니다. 그럴 때 그 모든 인내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그 누구도 그냥 대충 살도록 창조된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세상 사람들이 모르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아직 한번도 꺼내어 보지 못한 엄청난 능력이 숨겨져 있습니다.

믿음으로 인내한다면 그 모든 숨겨진 능력이 다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저는 오늘 원더풀 라이프 10번째로 ‘인내로 이기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길 원합니다.

 

성공한 인생을 산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 난 것도 아니고 하나같이 인내의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재능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내라는 것을 아는 자들입니다.

역사적으로 위대한 삶을 산 자들은 인내가 최고의 자리로 인도하는 열쇠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된 록펠러는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어떤 종류의 성공과 축복이든 인내보다 더 필요한 자질은 없다. 인내는 모든 것, 천성까지도 극복한다.”

 

꿀벌은 작은 곤충이지만 그의 인내는 엄청납니다.

꿀벌은 꽃에서 1파운드의 꿀을 모으려면 적어도 2만 번의 여행을 해야 합니다. 그 거리가 지구둘레 세 바퀴나 됩니다.

우리가 빵에 발라 먹는 한 스푼의 꿀을 위해 벌은 최소한 4200번을 꽃에 갔다왔다 해야합니다.

일벌은 수명이 기껏 살아야 다섯 주간 내지 여섯 주간이라고 합니다. 꿀벌은 꿀을 모으는 동안 날개가 다 달아 헤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꿀벌의 인내로 꿀을 얻을 뿐만 아니라 각종 식물들에게 열매를 맺게 하는 풍요로움을 가져다줍니다.

달콤한 꿀은 꿀벌의 엄청난 인내로 생긴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인생에 단 것도 인내로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