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탈렌트인 김수미씨가 심각한 우울증으로 고통을 겪고 있을 때였습니다.

남편이 사업에 실패를 하고 빚더미에 올라앉아 쩔쩔매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녀가 쓴 글을 읽어보겠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병세가 나아져서 다시 재기할 무렵, 나를 둘러싼 모든 상황이 달라져 있었다. 모든 가족이 손을 놓고 틈만 나면 죽을 생각뿐인 나에게만 매달렸던 터라 금전적인 문제도 심각했다. 전엔 지점장이 맨발로 뛰어나오던 은행은 이제 본둥만둥하고… 할 수 없이 이젠 작가 김정수 선생님과 고두심, 나문희 언니에게 몇 백만원씩 꾸어 급한 일들을 해결하고 있었다.

사업을 수십년 한 남편은 어디서 일억도 구해오지 못했고 몇백억 자산가인 시누이도 모른체 했다. 그런데 어느 날 언니가 ”너 왜 나한테는 얘기 안 하니? 추접스럽게 몇백만 원씩 꾸지 말고, 필요한 액수가 얼마나 되니?” 하셨다. 언니는 화장품 케이스에서 통장을 꺼내시며 ”이게 내 전 재산이야. 나는 돈 쓸 일 없어. 다음 달에 아프리카에 가려고 했는데, 아프리카가 여기 있네. 다 찾아서 해결해. 그리고 갚지 마. 혹시 돈이 넘쳐나면 그때 주든가” 하셨다. 나는 염치없이 통장 잔고를 하나도 남기지 않고 탈탈 털어 모든 은행 문제를 해결했다. 언니와 나의 입장이 바뀌었다면 나는 그렇게 못한다.

얼마 전 언니가 아프리카에 가신다고 하기에 나는 언니가 혹시 납치되면 내가 가서 포로 교환하자고 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당시 외국에선 한국인 선교사들의 납치 사건이 있었다). 만약 그런 사태가 일어나면 나는 무조건 간다. 꼭 가고야 만다.

여기의 언니는 바로 탈렌트 김혜자씨입니다.

참고로 김혜자씨는 예수를 만난 뒤 20년이 넘도록 아프리카에 가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단기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김혜자씨의 이런 모습은 참 아름다운 신앙인의 모습입니다.

갈라디아서 5장 6장은 믿음으로 구원받은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를 말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바울은 갈라디아서 6장에서 믿음으로 구원받은 우리가 교회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