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우리는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여기에 참 진리가 있다.여기에 능력이 있는 목사님이 있다.여기에 기적이 있다며’유혹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한번 잘못해서 이단이나 사이비 교단에 빠지게 평생 후회하게 됩니다.

요즈음 넷플리스 다큐멘드리에서“나는 신이다.”라는 이단JMS정명석이 방영되면서 이단에 대한 경각심이 생겼습니다.

여러분 우리 주변에 신천지,통일교,정명석등 수많은 이단들이 있습니다.

이단은 겉모습은 비슷한데 그 끝이 아주 다른 것을 말합니다.

오늘 우리가 보게 될 요일2장 후반부 말씀은 마지막 때에 나타나는 이단들에 대한 경계가 나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여러분은 건강한 그리스도인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첫 번째로 건강한 그리스도인이 되려면 복음 안에 거해야 합니다.

교회를 잘 다니다가 어느 날 이단에 넘어가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분은 복음을 바로 알지 못하여 미혹당한 것입니다.

말씀을 보겠습니다.

“(18)아이들아 지금은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19)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그들이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요일2:18-19)

사도요한은 지금이 마지막 때라고 하면서 마지막 때에는 적 그리스도가 나타나는데 지금 많은 적그리스도가 나타났다고 말합니다.

사도요한이 요한일서를 쓰는 때는AD 90년 경입니다.그러니까 초대교회 당시를 마지막 때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도 요한이 말하는 마지막 때는 예수님이 오신 후부터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재림 때까지를 말합니다.

사도요한이 말하는 마지막 때에 많은 적그리스도가 나타났다는 것은 딱 한사람의 적그리스도가 아니라 예수님을 대적하는 많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적그리스도는 그리스도를 반대하는 자들입니다.교회를 헤치는 거짓교사들을 말합니다.